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기/1차] 화이자 1차 접종 1일차 후기

만날이 발행일 : 2021-06-22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6/22) 화이자백신 1차 접종을 완료하고 왔습니다! 저는 제 직종에서 수요조사를 미리 했고, 접종하겠다고 동의한 상태였어요! 수요조사는 5월쯤에 했고 감감무소식이었답니다. 그러다가 저저번주 쯤에 예약하라고 해서 후다닥 예약을 했어요 만 30세 미만은 화이자를 접종한다 해서 화이자를 맞게 됐어요!


접종 전 날에 국민비서 구삐에서 이렇게 카톡이 온답니다 (두근) 가린 건 제 개인정보예요 ㅎㅎ
구삐에서 보내준 1차 접종 1일 전 안내사항, 주의사항 공유 해 드릴게요!

⭐️주의사항⭐️

1. 신분증을 꼭 지참해 주세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면 됨)

2. 백신 맞기 전 날, 당일 날 건강상태가 좋지 않으면 예약된 접종장소에 전화해서 예약 변경 해주세요

3. 예약 내역대로 접종받으러 오지 않으면 접종이 미뤄질 수 있으니 사전에 전화 후 예약 변경 해주세요

4. 접종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해주시고, 접종 다음날까지 무리하지 마세요

5. 앞으로도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주세요

 


오전 근무하고, 가고 있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와르르 쏟아지더라구요 우산도 없어서 매우 당황스러웠습니다 안그래도 떨렸는데 비까지 오니까 조금 더 불안해졌어요


다행히도 쏴-하게 쏟아지기 전에 예방접종센터에 도착했습니다! 2시쯤에 방문했는데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


접수하는 곳에서 신분증을 드리면 접수번호와 비닐장갑 2개를 같이 주십니다 저는 접수번호 190번을 받았습니다 앞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특히 노인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구요!

 


줄비어진 의자에 앉아있다가 엘레베이터를 타고 6명정도 같이 올라갔어요 도착해서 예진표를 작성하고 예진표를 제출하면 또 다른 접수번호를 주십니다 접수번호를 받고 옆에 줄을 서면 예진실-접종실 순으로 안내를 해주십니다 진행이 매끄롭게 잘 되더라구요 나름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접종 순서🦭

1. 1층 접수처에서 신분증을 드리고, 접수번호를 받는다
2. 엘레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 접수번호를 드리고, 예진표를 작성한다
3. 작성한 예진표와 신분증을 직원분께 드리고, 새로운 접수번호를 받는다
4. 접수번호 따라 예진실에 들어가서 문진 후 주의사항 설명을 듣는다
5. 예진실에 나온 후 접종실에 가서 백신을 맞는다
6. 백신 맞은 곳은 문지르지 말고, 1분 정도 지긋이 눌러준다
7. 대기실에서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를 받고, 15분-30분 정도 대기 후에 귀가한다

백신 접종 후기는 맨 마지막에 확인하세요!

 


대기실에서 대기하다 보면 받을 수 있는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입니다 저도 이제 예방접종 확인서가 생겼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안내문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 임산부, 18세 미만 청소년들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으시면 안됩니다! 위험하실 수도 있으세요! 예방접종 안내문 한 번 참고해주세요~

백신 접종 후기

출처: pixabay


접종실에서 백신을 맞고 딱 드는 생각은 ‘내가 맞은건가?’ 였습니다 맞은 줄도 모르게 바늘이 쏙 들어왔다 나갔구요 정말 안아프더라구요; 겁먹었던 지난 날들이 쑥스러울 정도였어요 긴장돼서 배도 아팠는데 그 정도로 긴장할 거리가 아니었어요! 저는 2시에 접종하고, 2시 30분 정도까지 대기를 하다가 귀가했고, 사실 귀가하기는 아쉬워서 근처 교보문고에 가서 책을 읽었습니다 하하 제가 느꼈던 것들을 나열 해 볼게요

  • 2시 예방접종
  • 3시,4시 약간 몽롱하고 살짝 졸린 느낌
  • 4시 50분 팔이 살짝 욱씬한 느낌, 하지만 크게 아프진 않음
  • 6시 40분 팔이 꽤 무거워짐
  • 10시 타이레놀 복용
  • 11시(현재) 팔이 꽤 가벼워짐, 아무 증상 없음


후기들을 보면 화이자 백신은 1차때 무난하고, 2차 때가 아프다는 말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1차는 무난히 넘어 갈 것 같습니다 자는동안 팔이 너무 아파서 깼다는 말을 들어서 타이레놀 한 알을 복용했어요! 내일 되면 이상증세 없는지 또 후기 올려볼게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ꔷ̑◡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