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수,합정/옹달샘] 오늘은 삼삼한 곤드레밥에 김치찜 어떠세요? 건강해지는 맛있는 맛 옹달샘 곤드레밥 후기

만날이 발행일 : 2021-06-18
옹달샘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곳은 바로
합정, 상수쪽에 위치한 곤드레밥 맛집 “옹달샘” 입니다! 옹달샘이 여럿 체인점이 있나봐요 여기 위치한 옹달샘이 본점입니다 ꔷ̑◡ꔷ̑

🦭마지막 총정리도 놓치지마세요🦭


친구와 같이 옹달샘에 가려 합정역에서 출발했는데요 네이버 지도에 다른 옹달샘을 검색하게 되어 완전히 반대쪽으로 가는 마을버스를 탔답니다..^^ 그래서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 도보 25분정도를 걸어 도착했어요 흑흑
그래서 점심을 2시쯤에 먹었기 때문에 점심 때가 지나서인지 손님이 없었어요!

네이버웹툰 ‘굿 리스너’


제가 요즘 챙겨보는 웹툰 ‘굿 리스너’예요 고민상담소에서 밤에 찾아오는 손님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웹툰인데 작화가 참 예쁘고, 내용도 절절하답니다 ㅠㅠ 아무튼 최근 6화에서 곤드레밥이 나와서 한 번 먹어보고 싶단 생각이 들어서 먹게 되었어요

 

옹달샘 메뉴


저희는 세트메뉴에서 B코스로 주문했어요!
세월이 묻어나는 메뉴판입니다 ㅋㅋㅋ 옛느낌이 낭낭해요~

B세트 김치찜+곤드레나물밥 2개(₩24,000)


곤드레나물밥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구성 같아요! 깻잎장아찌, 김치부침개, 무채, 김, 상추, 고추, 강된장과 된장찌개 그리고 곤드레나물밥이 먼저 나왔습니다! 기본찬은 굉장히 빨리 나왔어요
사실 곤드레밥은 처음 먹어봤는데 제가 좋아하는 쑥들어간 백설기 먹는 느낌이었어요! 향은 쑥보단 분명 약하지만 곤드레만의 향과 맛이 밥과 조화로웠답니다! 요즈음은 건강식이 좋아요.. 그래서 넘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김치찜도 금방 나왔어요~ 큰 김치 두덩이와 고기 두덩이, 두부 한 덩이가 같이 있어요 고기와 김치는 거의 솜사탕처럼 사르르 녹더라구요!!! 김치찜은 이래야 제 맛이죠 ୧( ⁼̴̶̤̀ω⁼̴̶̤́ )૭ ~
보통 김치찜에 비해 시큼한 맛은 덜나는 것 같았어요!


그래도 먹기 좋게 썩둑 잘라줍니다!


고기와 김치를 함께 곤드레밥에 얹어서 아~~

 


강된장도 조금 발라서 한 입 먹어줍니다!
강된장 맛은 조금 달달한 강된장이었구 달달했기 때문에 청양고추같은 게 들어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깻잎장도 돌돌 싸서 한 입 먹어줍니다!
제가 꼽은 베스트 반찬이예요 깻잎장 진짜 맛있어요 ㅜㅠ

 

베스트&워스트 반찬


베스트는 깻잎장입니다
사실 곤드레 맛은 다 묻혀지긴 하는데 양념이 넘 잘되있구 또 제가 깻잎을 좋아해서 너무 맛있게 잘 싸먹었어요

워스트는 김치전이예요
해놓은지 조금 된 듯한 느낌의 김치전이었고, 맛있는 김치전이 아니예요.... 먹어보시면 알겁니다 김치전 말구 다른 맛있는 것들 드세요!!


오늘 점심은 삼삼한 곤드레밥김치찜 어떠세요? 건강해지는 맛있는 맛 옹달샘 곤드레밥 추천드려요!

🦭총정리🦭

1.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2. 위치: 상수역 1번 출구에서 330m
3. 곤드레밥 입문자로서 부담없는 맛이예요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 추천드립니다!
4. 바깥의 나무가 싱그로워서 식사할 때 창밖을 보며 먹으면 참 좋아요 ( *ฅ́˘ฅ̀*)
5. 곤드레밥, 김치찜, 깻잎장 추천!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ꔷ̑◡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