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세프 후원 취소 방법 길거리 스티커 영업직

만날이 발행일 : 2024-03-26

길을 가다 보면 하늘색 조끼를 입은 유니세프 직원들이 스티커를 붙혀달라고 하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유니세프는 후원기관으로 전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해 설립된 유엔기구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비리, 투명성 논란 등으로 조금 안좋은 이미지가 형성되어 있는 기관입니다. 오늘은 유니세프에 후원을 하다가 중단하는 경우후원을 취소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니세프-후원-취소

 

유니세프 스티커 영업직

 

길거리에 유니세프 하늘색 조끼를 입은 사람이 스티커를 붙혀달라 한 것을 한 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그 사람들은 봉사자 라고 오해를 하기 쉬운데 사실은 유니세프의 직원입니다.

 

유니세프에서 9시간 교육을 듣고 현장으로 투입된 사람으로 후원 건당으로 돈을 버는 영업 사원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월 3만원 후원자를 구했다 하면 건당 몇 배에 달하는 금액(보수)가 그 사람에게 떨어지는 것입니다.

 

유니세프 후원 취소 방법 1. 유니세프 홈페이지 취소 신청

유니세프-후원-취소
출처 유니세프 홈페이지

 

유니세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고, 1:1 문의란에 등록하기를 눌러 유니세프 후원취소에 대한 문의와 번호를 남깁니다. 길거리 후원을 한 경우 바로 전산 처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고, 답변이 늦어지는 경우 당일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 후원 취소 방법 2. 정기후원 신청 카드사 또는 은행에 연락하기

후원 계좌의 신청 은행사에 자동이체를 중단 시키거나 카드의 자동 결제를 해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은 사용안하는 계좌로 설정한 경우 계좌를 비워놓으면 자동이체가 불가능해 후원금이 안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하게 후원 취소를 한 게 아니라 찝찝하기 때문에 온라인 게시판 문의 혹은 전화로 확실하게 취소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유니세프 후원 취소 방법 3. 전화로 취소하기

유니세프-후원-취소
출처 유니세프 홈페이지

 

유니세프에 직접 전화를 해서 후원취소를 하는 방법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필자도 유니세프 스티커를 붙혀주다가 후원을 한다고 싸인을 했었다가 유니세프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뒷통수를 맞은 것 같아 후원 취소를 하는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위에 나와있는 홈페이지 취소 신청을 위해 회원가입을 했었는데 길거리에서 후원 신청한거고, 하필 또 금요일이라 온라인에 아직 전산 처리가 안됐던 것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전화를 했는데 간단하게 후원 취소 이유를 말하고, 바로 취소가 가능했습니다. 빠른 처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전화로 취소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뒤로 당일에 유니세프 전화로 5통인가 더 왔지만 받지 않았고, 받지 않으니 전화는 더 이상 오지 않았습니다. 후원 취소를 전화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은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유니세프 후원 취소 전화번호 02-737-1004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후원과 도움을 주는 것은 정말 좋은 일입니다. 본인의 신념에 맞게 후원처를 찾아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기부를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