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 맛집/금이야옥이야] 웨이팅 한시간이 아깝지 않은 맛, 장칼국수와 오징어순대 후기

만날이 발행일 : 2021-08-30
이야 이야


안녕하세요~ 난날리뷰의 난날입니다!
이번 늦은 휴가로 속초 여행을 다녀왔어요 이번 속초여행 리뷰를 시작해볼게요~

속초 여행 첫 포스팅은 “금이야 옥이야”라는 칼국수 맛집이예요~ 사실 다른 맛집을 가려 했는데 문을 닫아서 즉흥적으로 방문하게 된 곳입니다 ߹𖥦߹ 그래서 기대를 크게 안하고 갔답니다

@마지막 총정리까지 놓치지마세요@

 

원래 가려던 맛집은 ‘우동당’이었는데 사장님께서 건강상의 문제로 문을 닫으셨더라구요 ( ´•̥̥̥ω•̥̥̥` )

그래서 주변에서 먹자! 해서 수제버거집, 아바이순대집, 장칼국수집 등등 있었는데 후기도 괜찮았고, 마침 칼국수가 땡기기도 해서 “금이야 옥이야”로 가기로 결정했어요!

 

금이야옥이야 위치


금이야 옥이야 위치입니다!
속초 해수욕장과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이랑 많이 멀지 않은 위치에 있어요 ꔷ̑◡ꔷ̑

금이야 옥이야 웨이팅

 

 

금이야 옥이야11시 30분이 조금 안돼서 들어 갔는데 웨이팅이 18팀 있더라구요! 부지런한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맛있으니까 사람들이 많이들 기다리겠지? 하는 기대감은 점점 더 커졌어요 ꔷ̑◡ꔷ̑


 


웨이팅은 총 51분했어요 거~의 1시간 걸렸네요..! 들어가서도 조금 더 기다렸어요 사장님께서 미리 호출해주신 것 같았습니다~ 뚱뚱한 가방을 내려놓고 약 5분 정도 더 기다렸다가 자리에 앉았습니다!

 

금이야 옥이야 메뉴


금이야 옥이야에서는 웨이팅 대기번호 받을 때 미리 주문을 할 수 있어요! 저희는 두명이라 장칼국수 1개오징어순대 1개를 주문했어요~ 그래서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음식이 나와서 좋았어요 ( *ฅ́˘ฅ̀*)

금이야 옥이야 셀프 리필


금이야 옥이야에서는 처음 반찬은 가져다 주시지만 더 드실 땐 중앙에서 더 덜어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공기밥이 무료라서 밥솥에서 퍼서 드시면 돼요! 드실만큼 가져가는 게 기본 매너인 거 아시쥬?!

장칼국수(₩6,000)


자리에 앉자마자 먼저 나온 장칼국수입니다 장칼국수는 된장, 고추장이 들어가 국물이 걸쭉하고 칼칼한 맛이 나는 칼국수예요! 예전에 강릉 여행때 먹었던 장칼국수 이후로 두번째 장칼국수 였어요


금이야 옥이야 장칼국수에는 풀어진 계란걸쭉하지만 맑은 국물, 김가루빻은 깨가 들어있어요 강릉에서 먹었던 장칼국수와는 전혀 달랐습니다

 

 

강릉에서 먹었던 시장 장칼국수는 3,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메리트였지만 짜기만 하단 생각이 들었었어요 서비스도 그렇고, 실망이 많았던 경험이었어요


그에 비해 금이야 옥이야 장칼국수는 국물이 맑고, 칼칼하면서 계란과 깨 덕분에 고소한 맛이 났어요 면도 쫄깃하고 얇아서 간이 잘 배어있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징어순대(₩15,000)


속초에서 유명한 오징어순대입니다~ 오징어 안에 순대처럼 당면, 갖가지 야채들을 넣고 계란물을 입혀 바싹하게 한 번 튀겨준 오징어순대!

 

 

동그랑땡이 살짝 연상되는 비쥬얼이죠? 겉에 감싼 오징어가 탱글하면서 질기지 않고, 속에 들어간 재료들이 촉촉하게 맛있으면서 겉에 입혀진 계란물이 튀겨지듯 구워져 있어 고소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같이 나오는 간장에 한 입 찍어 먹어주고,
양파절임과 한 입 먹어주고,
오징어순대 한 입 먹은 후 무생채로 입가심을 해주니 깔끔하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요 얼큰하고 고소한 장칼국수 국물은 못참죠
밥을 한바가지 퍼왔습니다


가득 담아온 밥을 국물에 푹 말아줬어요
감칠맛이 엄청난 국물 ߹𖥦߹


정말 맛있게 비우고 왔답니다! 우연히 들어간 금이야 옥이야는 역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덴 이유가 있구나 싶었던 맛집이었어요!

속초 오징어순대, 장칼국수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맛집 금이야 옥이야 추천드려요!

총정리

 

1. 영업시간 매일 08:00-20:00
마지막 주문 19:30
월요일 휴무
2. 웨이팅 약 1시간이 후회되지 않은 맛이었어요! 웨이팅 가치 충분합니다.. 다만 주말 점심시간대는 사람이 많으니 피해가세요!
3. 장칼국수오징어순대 강력 추천!
조합도 좋습니다 ๑’ٮ’๑
4. 공기밥 무료, 반찬 셀프 리필입니다
5. 가족단위로 운영 하시는 것 같았는데 다 친절하시고 좋으셨어요 ߹𖥦߹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친절하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ꔷ̑◡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