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 맛집/바다인] 속초중앙시장 속초 대게 포장집 바다인 추천 후기

만날이 발행일 : 2021-08-31
바다인


안녕하세요~ 난날리뷰의 난날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곳은 속초종합중앙시장에 위치해 있는 대게포장집 “바다인”입니다~

원래 속초중앙시장 안에 있는 대게집에서 포장을 하려 했는데 30-40분 정도 찌는 데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생각보다 시세도 비싸고, 대게도 안보이고 해서 대게를 먹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발견한 곳이예요!

@마지막 총정리까지 놓치지마세요@


제가 간 대게포장집 바다인은 속초종합중앙시장 안에 위치해있진 않구요! 시장 바깥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ꔷ̑◡ꔷ̑

바다인 위치


속초 바다인 위치입니다! 지도 참고해주세요~


제가 간 날엔 대게밖에 못본 것 같은데 홍게, 킹크랩, 활어도 판매하시는 것 같았어요! 도매로도 납품하시고 최저가로 판매하신다고 써져 있네요~



오늘의 시세입니다 (8/27 기준)
대게 포장 A 1KG에 51,000원이예요



아래 칸에 있는 애들은 38,000원부터 51,000원이고 위에 칸에 있는 애들은 박달 A+등급이라고 해서 59,000원이라고 붙혀져 있더라구요 먼저 고를수록 큰 놈 가져갈 수 있다고 적혀져 있더라구요!


저는 대게를 처음 먹어본 거라서 싼 지 안 싼지는 잘 몰랐어요..! 무튼 박달A+ 에서 제일 맛있는 놈으로 달라고 말씀드렸어요~ 무게는 800~900g정도 나가서 51,000원 받았습니다! 무게가 좀 덜 나가서 비용이 덜 나온듯 했어요 찌는 시간은 20분 정도 기다린 후에 포장했어요


바다인 대게 (800-900g/₩51,000)


바다인 대게는 사장님께서 잡는 과정부터 무게, 찜기에 넣는 과정까지 다 보여주십니다 대게의 특징까지 기억하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다른 대게집은 바꿔치기를 잘 하는건가 싶었습니다?! 아무튼 믿음직스럽더라구요!


바다인에서 구매한 대게찜입니다! 굉장히 단순하게 대게 한 마리가 쪄져서 잘라져 있는 모습입니다 처음에 사장님께서 꺼내신 대게가 다리는 조금 작아보였어서 큰 기대는 안했었어요



이번 생에 대게는 처음이라.. 한 입 먹는 순간 반했네요 향긋한 바다내음이 풍기는데 전혀 비리지 않고, 평소 먹던 맛살이랑 살결은 비슷한데 대게는 정말 부드럽더군요!



조금 부실하지 않을까 걱정했던 다리는 전혀 부실하지 않았어요 튼실하고, 오통통하며 얇은 껍질안에 가득 들어 있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정말 맛있는 놈으로 주셨다 싶었습니다 정말 맛있었어요..!

짱구는 못말려 대게 먹방


어렸을 때 봤던 짱구는 못말려 대게편이 잠시 생각나서 넣어봤어요 ~ 증말 맛있게 먹었던 짱구에 빙의해서 게를 먹었네요


먹다보니 제가 생각보다 게를 잘 까는 걸 느꼈어요! 관절을 한 번 꺾고, 껍질을 한 번 비틀어서 슈욱 빼면 살이 잘 발라져 나오더라구요 (ノ^∇^) 오동통한 대게 살을 한 입에 발라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늬들이 게 맛을 알아?!
이제서야 비로소 알게 되었어요 대게 최고..


등딱지 비빔밥


대게는 마치 돼지같아요 버릴 데가 없습니다
다리 해체쇼를 끝내고 몸통만이 남았어요


뒤집어 줍니다 그리고 시원하게 등껍질과 분리해줬어요 몸통의 살도 맛있게 냠냠 먹어줬습니다


밥 반공기 정도를 넣고 쓱쓱 비벼줬어요


몸통에 붙어있던 살들도 발라서 넣어주니 게살이 씹혀 더 맛있더라구요 그냥 내장만 먹었을 땐 너무 비려서 못먹겠었은데 밥이랑 비비니 웬걸 너무 맛있더라구요 고소해서 껌뻑 넘어갔습니다~

속초 맛집 더 보러가기

[속초 맛집/금이야옥이야] 웨이팅 한시간이 아깝지 않은 맛, 장칼국수와 오징어순대 후기

금이야 옥이야 안녕하세요~ 난날리뷰의 난날입니다! 이번 늦은 휴가로 속초 여행을 다녀왔어요 이번 속초여행 리뷰를 시작해볼게요~ 속초 여행 첫 포스팅은 “금이야 옥이야”라는 칼국수 맛집

nannarr.tistory.com

@총정리

1. 영업시간 매일 10:00-21:00
2.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대게도 맛있었던 바다인! 속초중앙시장에서 대게찜 포장해서 드시려는분들은 바다인 추천드려요~
3. 원래 시장 안에서 사려던 데는 등딱지 비빔밥을 팔았어서 그걸 기대한 게 컸었어요 근데 여긴 게딱지 비빔밥은 따로 안팔아서 아쉬웠었는데 그냥 밥만 비벼먹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𖥦߹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ꔷ̑◡ꔷ̑

댓글